[1종보통 운전면허증 취득기 1] 일산 뉴대성 자동차 운전전문학원 등록하기(feat. 학원비)

들어가면서

한국인이라면 성인이 됐을 때 필수적으로 소지해야 될 게 운전면허증이 아닌가 싶다. 비록 자동차를 소유할 경제적 능력은 당장에 없더라도 운전면허증을 취득해 둔다면 언젠가는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아쉽게도 성인이 되고 나서 바로 운전면허증을 취득하지 못했다. 좀 늦은 감이 있지만 이번에 따기로 마음을 먹고 운전면허증 취득에 대해 알아봤다.

운전면허학원의 수강료는 다 비슷비슷했다. 다만 서울을 벗어나면 대략 5~10만원 정도 낮아지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사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운전면허학원의 위치다. 수강료가 싸더라도 거리가 멀면 아무 소용이 없다. 그러던 중 나는 적절한 수강료와 알맞은 거리에 있는 뉴대성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을 찾아냈다. 솔직히 말해서 지도 검색으로 집에서 가까운 곳을 찾은 것이다.

참고로 본인은 뉴대성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에서 어떠한 대가를 받지 않았고 직접 수강료를 결제했으며, 개인적으로 느낀 솔직한 후기를 작성한다는 점을 미리 알린다.

뉴대성 자동차 운전전문학원

뉴대성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의 위치는 일산신도시의 남부에 있었다.

지도를 통해 보면 대략 어느 위치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주소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대길 160-38이며 대표전화번호는 1588-1413이다.

홈페이지 접속으로도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다. 주소는 http://www.edrive.kr/index.asp이다.

셔틀버스

집과 학원과는 거리가 있어 어떻게 가야할 지 몰랐다. 지도로 검색해보니 대중교통을 이용할 사이즈는 아니었다.

학원에 전화해보니 우리집 쪽으로 오는 셔틀버스가 있다고 했다. 그 셔틀버스의 기사님의 전화번호를 알려줬다.

기사님에게 전화를 하니 전화를 받았다. 몇 시까지 어디로 나오라고 했다.

만약 일산 근처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학원 홈페이지에서 셔틀버스 노선을 확인할 수 있다.

학원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학원소개 -> 셔틀노선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전화번호도 나와 있으니 연락하면 정확한 승하차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약속된 시간에 나가 기다렸다. 시간에 맞춰 셔틀버스가 왔고 나는 그 버스를 탔다. 버스라기 보다는 그냥 스타렉스 차량이었다.

자유로를 달려 셔틀버스는 학원에 도착했다. 기사님은 친절하게 등록을 위한 사무실 위치를 안내해줬다.

학원 등록

뉴대성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은 일산 장항 산업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었다. 학원 주위로 여러 공장 건물들이 들어서 있었다.

학원 내에는 여러 대의 셔틀버스들이 보였고 학원 건물은 가건물 식으로 되어 있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 학원 등록 접수를 했다.

나는 당당하게 1종 보통 면허를 따겠다고 말했다. 남자는 1종.

상담사는 1종 보통 면허의 합격률이 2종 보통보다는 낮다는 점을 주지시켰다. 그럼에도 나는 당당히 1종 보통을 하겠다고 했다. 이때만 해도 어려운 고난이 찾아올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ㅠㅠ

수강료 결제

드디어 결제의 순간이 왔다. 총 결제금액은 711,800원이 나왔다.

순서대로 살펴보면 장내수강료, 주행수강료, 학과수강료, 장내검정료, 보험료, 인지대 비용이 있다. 하지만 중간에 빠진 것이 있다. 바로 주행검정료다. 도로주행 시험을 볼 때 내는 시험비용이다. 나는 이것이 빠졌다. 왜냐하면 나의 집주소가 서울이기 때문에 멀리서 왔다는 이유로 할인 혜택을 받은 것이다. 도로검정료는 50,000원인데 부가세까지 55,000원이 할인되었다.

만약 할인이 되지 않았다면 대략 77만원 정도를 부담했을 것이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회원카드 발급

결제를 마친 후에는 내 엄지 손가락의 지문을 스캔하고 얼굴 사진을 찍었다. 그리고는 회원카드를 줬다.

앞으로 운전면허 교육을 할 때마다 본인인지를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

학과시험 예약

모든 게 속전속결이었다. 이날 등록을 했는데 바로 다음 시간에는 운전면허 학과시험을 본다고 했다. 전개속도가 너무 빨라서 약간 멘탈이 무너질 뻔 했다. 하지만 정신을 차리고 나서 원하는 학과시험 날짜를 선택하여 예약을 했다. 그러고 나서 문제은행 문제집을 줬다. 문제는 이 안에서 다 나온다고 했다. 문제는 총 1000문제였다.

그렇다고 학원에 오자마자 바로 시험을 보는 것은 아니고, 우선 법으로 정해진 3시간의 학과 안전교육을 받아야 한다.

위와 같은 시간표를 출력해 줬다. 시간표에는 3시간의 학과교육을 받는 시간이 나와 있다.

그리고 단체로 서부면허시험장으로 향한다고 했다. 그리고 그곳에서 시험을 본다.

준비물로 반드시 신분증, 증명사진 4장, 신체검사·적성검사비 14,000원을 준비해 오라고 했다.

장내기능 교육 예약

역시 속전속결로 학과시험을 보고 나서 실시하게 될 장내기능 교육 시간을 예약했다. 나는 여유가 되는 시간으로 예약을 했다.

장내기능 교육 역시 위와 같은 시간표를 출력해줬다.

장내기능은 시동부터 깜빡이, 언덕 출발, T자 코스, 가속 출발 등으로 이뤄져 있다. 나중에 다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다.

귀가

마지막으로 주의사항을 알려줬다. 모든 교육과정은 예약제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사전에 예약은 필수라고 했다. 만약 예약을 변경하고 싶거나 취소를 원할 때는 하루 전 12시까지 연락을 달라고 했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시간당 교육비의 50%의 재교육비를 내야 된다고 했다.

한 10분 만에 모든 등록과정이 끝났다. 집에 가기 위해 휴게실로 가서 셔틀버스를 기다렸다. 셔틀버스 별로 1시간, 2시간 마다 운행하기 때문에 자신이 타는 셔틀버스 운행 시간에 대해 미리 잘 알아봐야 한다.

휴게실에는 각각의 교육을 마치고 귀가하려는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나는 셔틀버스가 오는 시간이 남아 나가서 학원 전체를 한 번 빙 둘러봤다. 장내 교육장에서는 노란색의 교육 승용차와 트럭들이 운행하고 있었다.

후기

이날은 처음 학원에 가서 등록을 하는 날이라 얼떨떨한 상태에서 결제를 한 것 밖에 기억이 나지 않았다.

근자감일지 모르겠지만 호기롭게 1종 보통을 선택했는데 잘못된 선택이 아니길 바랐다. 어차피 요즘 다 자동변속기라 수동을 배워도 소용이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사람 일은 모르는 거니까.

관련 문서

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