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면서
한국인에게 있어 국은 한식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반찬 중 하나다. 국 없이 밥을 먹는다는 것은 상상할 수도 없다.
일반적으로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국 종류를 꼽으라면 육개장, 미역국, 무국 등이 있을 것이다. 이 국들이 맛있기는 하지만 요즘처럼 1인 가구가 많은 시대에는 혼자 살면서 끓여 먹는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이 점을 CJ 비비고가 잘 파고 들었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국들을 즉석식품 형태로 내놓았기 때문이다. 나도 매번 국을 끓여 먹는 것이 귀찮아서 이 비비고를 구입해 먹어보기로 했다.
가격 비교 사이트 에누리에서 개당 2,500원에 비비고 소고기 미역국을 주문했다.
비비고 소고기 미역국
비비고 소고기 미역국의 용량은 500g이었다. 총 열량은 95kcal이다.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실온보관을 하라고 나와 있었다.
비비고 소고기 미역국에는 볶음미역과 호주산 소고기 양지살이 들어가 있었다.
비비고 소고기 미역국을 먹는 방법에는 전자레인지, 냄비로 데우기, 냄비로 중탕 등이 있었다.
나는 그냥 편수 냄비에 다 부어서 끓였다. 미역과 고기가 잘게 잘라져 있는 모습을 확인했다.
큰 국그릇에 부으니 거의 꽉 찼다.
포장 용기만 봤을 때는 양이 적어보였는데 국그릇에 부으니 양이 꽤 되었다. 500g이라고 나와 있었는데 사람에 따라서 충분히 2인분도 가능한 양 같았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거품이 많았다.
숟가락으로 건더기를 떠봤다. 미역과 고기가 알차게 들어있었다. 고기의 모습은 마침 장조림과 같이 얇았다.
미역국의 맛은 짭쪼름하고 깊이가 있었다. 또한 감칠맛이 났다. 이는 조미료 때문인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거부감이 느껴지지는 않았다.
염도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수준에서 약간 높은 수준이었다. 처음에 데울 때 너무 펄펄 끓지 않게 데우는 게 좋을 것 같다.
이러한 염도를 낮추는 방법은 바로 밥을 마는 것이다. 밥을 풍덩 빠뜨려서 말아 먹으니 한결 나았다. 집에서 만든 미역국과 별 차이가 없었다. 미역향도 적당하게 나고 빠질 게 없었다.
음식을 해 먹기 귀찮은 1인 가구나 가정에서 환영받을 수 있는 즉석식품이 될 것 같다.
관련 문서
관련 문서
- 스와치 Once Again GB743 시계 개봉기
- [다이소] 가성비 짱! 최저가 2000원 육각렌치 세트 구입 후기
- 까렌다쉬 Caran d’Ache 849 Dragon Burgundy 2024 볼펜 후기
- 엑세라민 엑소 구입 후기 – 가격 & 어버이날 선물 추천
- 백설 찹쌀 호떡 믹스 집에서 맛있게 먹기
- [솔직 후기] 달고나 라테바 – 달콤하고 부드러운 달고나와 라떼의 만남 – 칼로리?
- [솔직 후기] 빙그레 비비빅 더 프라임 인절미 – 가운데 인절미 떡이 뙇! 칼로리 정보
- [다이소] 넥워머 목 토시 구입 후기 – 가성비 최고 / 겨울철 등산 걱정 NO NO
- 오뚜기 진짜장 컵라면 맛있게 먹은 후기 – 정통 중화요리 불맛 그대로!!
- [아이폰 직구] 험난했던 아마존 renewed 아이폰 8 직구 과정 및 후기
- [솔직 후기] LG전자 디오스 김치냉장고 K335S14E + LG thinQ 원격 – 에너지 1등급!
- [솔직 후기]트와이닝 얼 그레이 홍차 티백 구매 후기
- [분당 서현역 맛집] 상무초밥 분당서현점 메뉴 가격 – 깔끔하고 가성비 좋은 초밥집 ㅎㅎㅎㅎㅎ
- 제로스킨 아이폰 스키니 젤리 케이스 솔직 후기
- [국민 수세미] 3M 양면 스펀지 수세미 후기 – 뽀득 잘 닦인다!!! SL86
- [다이소] 순면 나무 면봉 구입기 – 1,000개에 2,000원
- 동원 양반 들기름김 도시락김 구입 후기 – 가성비 최고! 손에 기름 묻힐 필요 없어요
- [아마존 직구] 파나소닉 어고핏 유선 이어폰 리뷰(Panasonic ErgoFit Earbuds RP-TCM125-K)
- 이엔티비 32인치 TV DIEN32H-MT 솔직 구매 후기 – 가성비 짱, 화질 우수함
- 경주법주 <화랑> 냠냠 후기 – 최고의 가성비 청주 1,000원
- 동아오츠카 오란씨 파인애플 레트로 감성 1.5L 페트병 냠냠 후기
- 담빛공간 수제도장 구입 후기 – 외국인 아기 커플 책도장 추천
- [DIY] 듀오백 의자 GD-025 좌판, 등판 부품 교체하기 – 가격, 무료배송
- [솔직 후기] 마미요 데일리 아기물티슈 뚜껑 있는 캡형 – 실용 가성비 짱!
- [솔직 후기]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AS128VEA 구입 후기 (ThinQ 어플 + 필터 교환)
- 롯데 말랑말랑한 찰떡아이스 아이스크림 후기
- [낫토 후기] 쿰쿰한 향 풀무원 실의힘 매일아침 순생나또 솔직 후기
- 뚜레쥬르 클래식 롤케이크 맛있게 냠냠한 후기
- [다이소] 휴대용 여행용 500원짜리 물티슈 후기 – 저렴한 가격 + 무난한 퀄리티
- 빙그레 요맘때 프로바이오틱스 플레인 아이스크림 후기 – 떠먹는 플레인 요거트가 아이스크림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