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면서
한국인에게 있어 국은 한식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반찬 중 하나다. 국 없이 밥을 먹는다는 것은 상상할 수도 없다.
일반적으로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국 종류를 꼽으라면 육개장, 미역국, 무국 등이 있을 것이다. 이 국들이 맛있기는 하지만 요즘처럼 1인 가구가 많은 시대에는 혼자 살면서 끓여 먹는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이 점을 CJ 비비고가 잘 파고 들었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국들을 즉석식품 형태로 내놓았기 때문이다. 나도 매번 국을 끓여 먹는 것이 귀찮아서 이 비비고를 구입해 먹어보기로 했다.
가격 비교 사이트 에누리에서 개당 2,500원에 비비고 소고기 미역국을 주문했다.
비비고 소고기 미역국
비비고 소고기 미역국의 용량은 500g이었다. 총 열량은 95kcal이다.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실온보관을 하라고 나와 있었다.
비비고 소고기 미역국에는 볶음미역과 호주산 소고기 양지살이 들어가 있었다.
비비고 소고기 미역국을 먹는 방법에는 전자레인지, 냄비로 데우기, 냄비로 중탕 등이 있었다.
나는 그냥 편수 냄비에 다 부어서 끓였다. 미역과 고기가 잘게 잘라져 있는 모습을 확인했다.
큰 국그릇에 부으니 거의 꽉 찼다.
포장 용기만 봤을 때는 양이 적어보였는데 국그릇에 부으니 양이 꽤 되었다. 500g이라고 나와 있었는데 사람에 따라서 충분히 2인분도 가능한 양 같았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거품이 많았다.
숟가락으로 건더기를 떠봤다. 미역과 고기가 알차게 들어있었다. 고기의 모습은 마침 장조림과 같이 얇았다.
미역국의 맛은 짭쪼름하고 깊이가 있었다. 또한 감칠맛이 났다. 이는 조미료 때문인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거부감이 느껴지지는 않았다.
염도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수준에서 약간 높은 수준이었다. 처음에 데울 때 너무 펄펄 끓지 않게 데우는 게 좋을 것 같다.
이러한 염도를 낮추는 방법은 바로 밥을 마는 것이다. 밥을 풍덩 빠뜨려서 말아 먹으니 한결 나았다. 집에서 만든 미역국과 별 차이가 없었다. 미역향도 적당하게 나고 빠질 게 없었다.
음식을 해 먹기 귀찮은 1인 가구나 가정에서 환영받을 수 있는 즉석식품이 될 것 같다.
관련 문서
관련 문서
- 농심 육개장 사발면 24개 최저가 구매 후기 – 육개장 사발면은 인정이지ㅎㅎ
- 롯데 하비스트 피넛버터샌드 후기 – 땅콩버터 듬뿍! 단짠의 조화! (feat. 국희 땅콩샌드)
- 해태 바밤바 흑당 버블티바 냠냠 후기 – 흑당의 진한 맛 그대로
- 구운계란 최저가 구매 후기 – 찜찔방 계란 + 아쉬운 점 (feat. 훈제란 비교)
- [다이소] 코팅 목장갑 구매 후기 (3M 슈퍼그립 st)
- [무알콜 맥주] 칭따오 논알콜릭 무알콜 맥주 – 이거 진짜 맥주맛이네?!!!
- [낫토 후기] 쿰쿰한 향 풀무원 실의힘 매일아침 순생나또 솔직 후기
- [솔직 후기] 수유등 수면등 무드등 위한 3W 장수램프 LED 전구 – 약해서 좋아요
- [솔직 후기] 삼성 870 EVO SSD 500GB – SSD가 좋긴 좋구먼~
-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 400T 구입 후기 – 역대급 대용량
- [다이소] 1000원짜리 쬐끔한 애경 티트리 폼 클렌저 솔직 후기 – 여행용 출장용으로 딱!
- [솔직 후기] 밀키스 튜브 – 밀키스 음료수가 그대로~ 사랑해요 밀키스~
-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AS128VEA 저렴한 가성비 필터 교체 후기 (+주의사항!!)
- 롯데제과 앙꼬바 아이스크림 냠냠 후기 – 팥이 듬뿍, 하지만…
- 다미즐 봉밀 유자차 2KG 구입 후기 – 비타민C 풍부! 겨울 감기 독감 코로나19 예방!!! (ft. 스타벅스 유자민트티)
- [솔직 후기] 반찬단지 김본 멜젓소스 – 삼겹살과 멜젓 본연의 풍미ㅎㅎㅎ
- [솔직 후기] 아리울떡 굳지 않는 모듬 절편 후기
- 롯데푸드 쮸쮸바 샤인머스켓&청포도 냠냠 후기
- [솔직 후기] LG전자 디오스 김치냉장고 K335S14E + LG thinQ 원격 – 에너지 1등급!
- [솔직 후기] 가성비 좋은 삼립 롤케익 2개 9900원 무료배송!! (실키롤 + 블루베리)
- 홈매트 리퀴드 코드형 훈증기 + 리필 3개 최저가로 샀어요ㅎ 구매 후기 (코드형 vs 플러그형)
- [솔직 후기] 아디다스 갤럭시 5 FW5716 런닝화 가볍고 시원해서 좋다~
- 가성비 끝판왕 숙성 홍어회 구매 후기 (1인 추천 / 1팩 9900원)
- 동원 면발의 신 원조 생쫄면 냠냠 후기 – 쫀쫀한 면발 대-박!!
- 이동삼 안동 간고등어 80g 구입 후기 (1인 가구 추천!!!)
- 빙그레 메로나 바나나맛 냠냠 후기 – 바나나맛 우유 비교
- [솔직 후기] 에스베딩 3단 접이식 토퍼 매트리스 10cm 슈퍼싱글 – 눕자마자 기절!
- SKT T데이터쿠폰 구매 후 등록 후기
- [아마존 직구] 저렴한 보청기(소리 증폭기) 구매 후기(Britzgo Digital Hearing Aid Amplifier Bha-220)
- 노브랜드 감자칩 오리지널 구입 후기 (ft. 프링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