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면서
한국인에게 있어 국은 한식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반찬 중 하나다. 국 없이 밥을 먹는다는 것은 상상할 수도 없다.
일반적으로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국 종류를 꼽으라면 육개장, 미역국, 무국 등이 있을 것이다. 이 국들이 맛있기는 하지만 요즘처럼 1인 가구가 많은 시대에는 혼자 살면서 끓여 먹는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이 점을 CJ 비비고가 잘 파고 들었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국들을 즉석식품 형태로 내놓았기 때문이다. 나도 매번 국을 끓여 먹는 것이 귀찮아서 이 비비고를 구입해 먹어보기로 했다.
가격 비교 사이트 에누리에서 개당 2,500원에 비비고 소고기 미역국을 주문했다.
비비고 소고기 미역국
비비고 소고기 미역국의 용량은 500g이었다. 총 열량은 95kcal이다.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실온보관을 하라고 나와 있었다.
비비고 소고기 미역국에는 볶음미역과 호주산 소고기 양지살이 들어가 있었다.
비비고 소고기 미역국을 먹는 방법에는 전자레인지, 냄비로 데우기, 냄비로 중탕 등이 있었다.
나는 그냥 편수 냄비에 다 부어서 끓였다. 미역과 고기가 잘게 잘라져 있는 모습을 확인했다.
큰 국그릇에 부으니 거의 꽉 찼다.
포장 용기만 봤을 때는 양이 적어보였는데 국그릇에 부으니 양이 꽤 되었다. 500g이라고 나와 있었는데 사람에 따라서 충분히 2인분도 가능한 양 같았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거품이 많았다.
숟가락으로 건더기를 떠봤다. 미역과 고기가 알차게 들어있었다. 고기의 모습은 마침 장조림과 같이 얇았다.
미역국의 맛은 짭쪼름하고 깊이가 있었다. 또한 감칠맛이 났다. 이는 조미료 때문인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거부감이 느껴지지는 않았다.
염도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수준에서 약간 높은 수준이었다. 처음에 데울 때 너무 펄펄 끓지 않게 데우는 게 좋을 것 같다.
이러한 염도를 낮추는 방법은 바로 밥을 마는 것이다. 밥을 풍덩 빠뜨려서 말아 먹으니 한결 나았다. 집에서 만든 미역국과 별 차이가 없었다. 미역향도 적당하게 나고 빠질 게 없었다.
음식을 해 먹기 귀찮은 1인 가구나 가정에서 환영받을 수 있는 즉석식품이 될 것 같다.
관련 문서
관련 문서
- 롯데 말랑말랑한 찰떡아이스 아이스크림 후기
- 냉동 절단 꽃게 구입 후기 – 양념게장 간장게장 맛있어요
- [편의점 맥주] CU ‘퇴근길’ 필스너 수제맥주 후기 – 꽃향기 노블 홉의 향연
- 허쉬 초코크림 샌드위치 쿠키 냠냠 후기 (feat. 오레오 초콜릿 샌드위치 쿠키 비교)
- 제로스킨 아이폰 스키니 젤리 케이스 솔직 후기
- [솔직 후기] 롯데 돼지바 핑크 – 돼지바와 스크류바의 만남? 칼로리 정보
- [알리 배송조회] N으로 시작하는 운송장번호 배송추적 안 되요ㅠ 방법 – 해외직구 우체국 배송
- [다이소] 1인 4단 접이식 방석 – 저렴한 가격!! 등산 여행 추천!!!
- 닥터페퍼 탄산음료 솔직 후기 – 펩시콜라에 체리맛 사탕 느낌?
- 지리산 메뚜기 쌀 백미 20kg 구입 후기 – 가성비 짱, 맛있는 밥맛
- [솔직 후기] 반찬단지 양념 깻잎무침 – 매콤 짭쪼름한 맛 가성비 대박!!!
- 맥주 안주로 딱!!! 오리온 도도한 미니미 나쵸 칠리치즈맛 후기 [korean snack]
- [솔직 후기] 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스처 페이셜 크림 – 약간의 냄새? 코 밑에 바르지 마세요
- [아이폰 직구] 험난했던 아마존 renewed 아이폰 8 직구 과정 및 후기
- 금강제화 레노마 남성 구두 MES5020FG11 구매 후기 (락포트 페니 로퍼 st.)
- 경주법주 <화랑> 냠냠 후기 – 최고의 가성비 청주 1,000원
- [편의점 맥주] 6캔 1만원!! 킹덤 오브 벨지움 엑스포트 가성비 끝판왕!!
- 폴더폰 피처폰 용 20핀 충전기 구입 후기
- 실리카겔 구매 후기 – 방습, 제습, 습기 제거, 곰팡이 방지에 특효!
- 롯데제과 누가&땅콩 누크바 냠냠 후기 – 누가바? 누가(nougat)가 이런 뜻이었어?
- 델몬트 샤인머스켓 & 청포도 아이스크림 냠냠 후기 – 이 안에 코코팜 알갱이가?
- [솔직 후기]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AS128VEA 구입 후기 (ThinQ 어플 + 필터 교환)
- 살균소독제 포비돈 요오드 구입 후기 – 상처나면 일단 바르는 빨간약
- [솔직 후기] 지호네 젓갈 통영 어리굴젓 500g 후기 – 밥도둑이 따로 없네
- 홈매트 리퀴드 코드형 훈증기 + 리필 3개 최저가로 샀어요ㅎ 구매 후기 (코드형 vs 플러그형)
- [솔직 후기] 에스베딩 3단 접이식 토퍼 매트리스 10cm 슈퍼싱글 – 눕자마자 기절!
- 리젠트 무선 듀얼스핀 물걸레 청소기 솔직 사용 후기(M1805)
- 아마존 해외직구 아이폰 SKT 유심 확정기변 개통 후기
- 롯데 가나 마일드 초콜릿 70g 후기 – 카카오버터 함량?
- 롯데 가나초코바 아몬드 후기 – 등산, 운동 간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