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면서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집에서 밥을 해 먹는 날이 많아졌다. 집밥을 먹는 것을 좋지만 한 가지 문제가 있다면 바로 반찬이다. 만날 그 반찬이 그 반찬이다보니 조금씩 지겨워지기 시작했다.
그러다 인터넷에서 반찬을 판매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런데 문제가 있었다. 다양한 반찬이 판매되는 것은 좋지만 반찬은 사람의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가격이 생각했던 것보다 비쌌던 것이다.
계속 반찬 판매에 대해 알아보다가 식당 등에서 사용되는 대용량 반찬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이것은 소량으로 판매되는 반찬보다 가격이 저렴했다. 알고 보니 중국에서 제조되어 한국으로 들어오는 반찬들이었다.
직접 반찬을 만들어 내놓는 것도 있겠지만 일반 식당 등에서 나오는 반찬들이 대부분 이럴 거라는 생각을 했다. 처음엔 중국산이라 께름칙하긴 했지만 통관할 때 품질 검사를 하기 때문에 괜찮을 거라는 판단을 했다. 그래서 한 번 구입해보기로 했다.
반찬단지 무말랭이 무침
내가 구입한 것은 반찬단지의 무말랭이 무침이었다. 반찬단지는 반찬 제조 회사로 유명한 곳이다.
자주 애용하는 에누리 닷컴에서 검색하여 최저가인 3,800원 정도에 구매를 했다.
내용량은 1KG이었다. 만약 한국에서 제조되었다면 이보다는 훨씬 비쌌을 것이다.
식사 시간에 무말랭이 무침을 먹어봤다. 가끔씩 해먹던 무말랭이 무침과 차이가 없었다.
무말랭이 무침 조리의 가장 중요한 과정은 무를 말리는 과정이다. 무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몇날 며칠을 말려야 한다. 보통 정성으로 하기 힘든데, 옛날에 할머니께서는 수고스럽게 손수 무를 말려서 무말랭이 무침을 해주셨다.
그러다 언젠가부터는 시중에서 파는 무말랭이를 구입하다가 무말랭이 무침을 하곤 했다. 그런데 이렇게 반찬단지에서 파는 무말랭이 무침을 사 먹은 후에는 굳이 어렵게 무침을 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을 했다.
무말랭이 무침은 꼬들꼬들하고 맵고 달고 짭쪼름한 양념의 조화가 일품이었다. 일반 밑반찬으로 계속 먹어도 손색이 없었다.
개인적으로는 이 무말랭이 무침을 족발, 보쌈, 삼겹살 구이 등과 함께 먹어도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실제로 족발을 먹을 때 보쌈무김치를 대신할 수 있을 정도로 맛이 있었다.
매번 반찬 때문에 고민 중인 자취생이나 맞벌이 부부 가정이 있다면 이 무말랭이 무침을 추천한다.
관련 문서
- [이마트몰 쓱배송 후기] 요즘 금값인 계란 2판 저렴하게 구입 – 당일 총알 배송
- 가성비 끝판왕 숙성 홍어회 구매 후기 (1인 추천 / 1팩 9900원)
- [낫토 후기] 쿰쿰한 향 풀무원 실의힘 매일아침 순생나또 솔직 후기
- [솔직 후기] 지호네 젓갈 국내산 오징어 젓갈 500g 후기 – 싱싱한 국내산 오징어!
- 오뚜기 고소한 골드 마요네즈 3.2kg 스파우트팩 구입 후기 – 미친 대용량!!!
- 동원 양반 들기름김 도시락김 구입 후기 – 가성비 최고! 손에 기름 묻힐 필요 없어요
- 냉동 절단 꽃게 구입 후기 – 양념게장 간장게장 맛있어요
- [솔직 후기] 반찬단지 고추무침 – 맞벌이 가구 자취생 필수 반찬!!! 핵추천이요ㅎㅎㅎ
- 참치회 국민세트 후기 – 참다랑어 눈다랑어 황다랑어 속살 (가성비 + 아쉬움)
- 참치회 국민세트 4 구입 냠냠 후기 – 눈다랑어, 황다랑어, 황새치 뱃살 살살 녹는다~
- 오뚜기 참깨 드레싱 구입 냠냠 후기 – 고소한 참깨와 달달한 드레싱의 환상적인 만남
- 오뚜기 돈까스 소스 2.1kg 괴물 대용량 구매 후기 – 한국인 입맛에 최적화 패치 완료!!!
- 지리산 메뚜기 쌀 백미 20kg 구입 후기 – 가성비 짱, 맛있는 밥맛
- [분당 서현역 맛집] 상무초밥 분당서현점 메뉴 가격 – 깔끔하고 가성비 좋은 초밥집 ㅎㅎㅎㅎㅎ
- 오뚜기 닭강정 소스 간장맛 구입 후기 (+페르디가오 브라질산 닭정육 순살 닭다리살)
- 순천매실 매실청 1800ml 구입 후기 – 여름에 시원한 매실에이드 한잔~
- [솔직 후기] 반찬단지 양념 깻잎무침 – 매콤 짭쪼름한 맛 가성비 대박!!!
- 여수사나이 돌산 갓김치 2kg 구입 솔직 후기 (그저 갓…)
- [솔직 후기] 지호네 젓갈 통영 어리굴젓 500g 후기 – 밥도둑이 따로 없네
- [솔직 후기] 반찬단지 땅콩조림 – 땅콩의 고소한 맛과 단짠의 조합은?
- 한주소금 본소금 3kg 구입 후기 – 가성비, 불순물 제거, 고순도 정제염
- [비비고 즉석 국] 소고기 미역국 후기 – 짭쪼름 감칠맛 엄마가 해준 미역국 그맛!!!
- [솔직 후기] 반찬단지 김본 멜젓소스 – 삼겹살과 멜젓 본연의 풍미ㅎㅎㅎ
- 현대농산 서리태, 백태 2KG 구입 후기 – 서리태 콩국수, 콩자반 추천요!!
- [솔직 후기] 알록달록 냉동 삶은 홍찰 찰옥수수 30개 구입 후기 – 수확 즉시 바로 급냉!!!
- 이동삼 안동 간고등어 80g 구입 후기 (1인 가구 추천!!!)
- [노가리 안주] 건조 두절 노가리 구입 후기 – 이것은 앵치인가 대구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