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면서
우리 가족들은 삶은 옥수수를 좋아한다. 그래서 길가에서 파는 삶은 옥수수를 보일 때마다 구입해서 집에서 먹곤 한다.
또는 인터넷에서 구입하여 삶아 먹곤 한다. 그런데 문제점이 몇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가격이다. 국산 옥수수는 맛은 있는데 다소 비싸다. 옥수수 한 개당 1,000원이 넘어간다. 한 사람당 2개씩만 먹어도 만만치 않은 돈이 한 번에 나간다.
두 번째 문제는 쓰레기다. 옥수수를 주문하면 옥수수 껍질과 수염이 그대로 달려있어서 오기 때문에 제거하는 문제와 쓰레기 처리 문제가 여간 곤란한 게 아니다. 보통 30개짜리를 주문하면 쓰레기가 많이 배출된다.
그래서 좀 더 좋은 방법을 찾던 중에 옥수수를 수확 후에 바로 급냉하여 판매하고 있는 옥수수를 알게 되었다.
알록달록 홍찰 냉동 찰옥수수
자주 애용하는 에누리 닷컴에서 옥수수를 검색해봤다. 많은 옥수수가 검색되었는데 그 중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옥수수가 눈에 들어왔다. 30개짜리 옥수수가 무료배송으로 15,100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이 옥수수는 알록달록한 홍찰 옥수수로 수확하자마자 삶고 나서 급냉시킨 옥수수였다. 수확하자마자 삶은 후에 급냉시킨 이유는 옥수수는 수확한 직후 당분이 전분으로 바뀌면서 점점 단맛을 잃어가기 때문이다. 따라서 바로 삶고 급냉시켜야 당분을 유지할 수 있다. 그래서 바로 급냉시킨 것이다.
다만 이 옥수수는 국내산이 아니라 중국산이다. 중국산이라 할지라도 맛만 있으면 괜찮다. 또한 상품 설명에는 유전자조작 농산물이 아니라고 되어 있었고 삶는 과정에서 다른 첨가물은 넣지 않았다고 나와 있었다.
옥수수를 주문하고 나서 다음날 배송이 도착했다. 스티로폼 박스에 옥수수 30개가 냉동된 상태로 위와 같이 들어 있었다.
우선 몇 개는 바로 냄비에 삶아봤다. 나머지는 냉동실에 넣었다.
상품 설명에는 끓는 물에 5분 정도만 삶아도 된다고 해서 그렇게 했다.
옥수수를 삶아서 먹어봤다.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쫄깃했다. 또한 씹는 맛이 있었다. 무엇보다도 설탕이나 뉴슈가 등을 넣지 않았는데도 단맛이 느껴졌다. 강한 단맛은 아니지만 씹으면 씹을수록 자연적인 곡류의 단맛이 느껴졌다.
사실 옥수수 1개의 크기는 좀 작았다. 일반 사람의 손 길이만 했다. 보통 간식용으로 먹었는데 2개만 먹어도 충분히 포만감이 생겼다.
앞으로 당분간은 이 옥수수가 우리 집의 간식을 책임져 줄 것 같다.
관련 문서
- [솔직 후기] 반찬단지 무말랭이 무침 – 꼬들꼬들하고 맵단짠 맛의 조합
- 현대농산 서리태, 백태 2KG 구입 후기 – 서리태 콩국수, 콩자반 추천요!!
- 오뚜기 닭강정 소스 간장맛 구입 후기 (+페르디가오 브라질산 닭정육 순살 닭다리살)
- 여수사나이 돌산 갓김치 2kg 구입 솔직 후기 (그저 갓…)
- 동원 양반 들기름김 도시락김 구입 후기 – 가성비 최고! 손에 기름 묻힐 필요 없어요
- 냉동 절단 꽃게 구입 후기 – 양념게장 간장게장 맛있어요
- 순천매실 매실청 1800ml 구입 후기 – 여름에 시원한 매실에이드 한잔~
- 오뚜기 참깨 드레싱 구입 냠냠 후기 – 고소한 참깨와 달달한 드레싱의 환상적인 만남
- [노가리 안주] 건조 두절 노가리 구입 후기 – 이것은 앵치인가 대구인가
- 참치회 국민세트 후기 – 참다랑어 눈다랑어 황다랑어 속살 (가성비 + 아쉬움)
- [솔직 후기] 반찬단지 양념 깻잎무침 – 매콤 짭쪼름한 맛 가성비 대박!!!
- 오뚜기 돈까스 소스 2.1kg 괴물 대용량 구매 후기 – 한국인 입맛에 최적화 패치 완료!!!
- [분당 서현역 맛집] 상무초밥 분당서현점 메뉴 가격 – 깔끔하고 가성비 좋은 초밥집 ㅎㅎㅎㅎㅎ
- 참치회 국민세트 4 구입 냠냠 후기 – 눈다랑어, 황다랑어, 황새치 뱃살 살살 녹는다~
- [이마트몰 쓱배송 후기] 요즘 금값인 계란 2판 저렴하게 구입 – 당일 총알 배송
- [솔직 후기] 지호네 젓갈 통영 어리굴젓 500g 후기 – 밥도둑이 따로 없네
- [솔직 후기] 반찬단지 고추무침 – 맞벌이 가구 자취생 필수 반찬!!! 핵추천이요ㅎㅎㅎ
- [비비고 즉석 국] 소고기 미역국 후기 – 짭쪼름 감칠맛 엄마가 해준 미역국 그맛!!!
- [솔직 후기] 반찬단지 땅콩조림 – 땅콩의 고소한 맛과 단짠의 조합은?
- [낫토 후기] 쿰쿰한 향 풀무원 실의힘 매일아침 순생나또 솔직 후기
- [솔직 후기] 지호네 젓갈 국내산 오징어 젓갈 500g 후기 – 싱싱한 국내산 오징어!
- 오뚜기 고소한 골드 마요네즈 3.2kg 스파우트팩 구입 후기 – 미친 대용량!!!
- 가성비 끝판왕 숙성 홍어회 구매 후기 (1인 추천 / 1팩 9900원)
- 한주소금 본소금 3kg 구입 후기 – 가성비, 불순물 제거, 고순도 정제염
- [솔직 후기] 반찬단지 김본 멜젓소스 – 삼겹살과 멜젓 본연의 풍미ㅎㅎㅎ
- 이동삼 안동 간고등어 80g 구입 후기 (1인 가구 추천!!!)
- 지리산 메뚜기 쌀 백미 20kg 구입 후기 – 가성비 짱, 맛있는 밥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