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폰 피처폰 용 20핀 충전기 구입 후기

들어가면서

현재 할머니께서는 2G 피처폰을 사용하고 계신다. 스마트폰 사용을 권했지만 당신께서는 나이가 많아 그런 첨단 문물을 잘 다루지 못한다고 하시면서 그냥 쓰시던 피처폰이 좋다고 하셨다.

할머니께서 사용하시는 핸드폰은 LG전자에서 나온 롤리팝2(LG-SU430) 모델이다. 지금 봐도 여타 스마트폰과 비교해 디자인면에서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

할머니께서 이 핸드폰을 잘 사용하시고 계시다가 어느날부터 충전이 잘 안 되는 현상이 나타났다. 배터리의 경우 너무 오래 되어 얼마 전에 인터넷으로 구입하여 교체해 드렸다. 충전기의 불빛이 아예 들어오지 않았다. 피처폰의 충전기는 충전 중일 때는 빨간불, 충전이 완료됐을 때는 파란불이 들어온다.

충전기를 오래 써서 고장 났다는 판단으로 새로 구입하자고 생각했다.

충전기 종류

피처폰을 충전하기 위한 충전기는 2가지 종류가 있다. 첫 번째는 24핀 충전기다. 위 사진의 왼쪽에 있는 충전기로 오른쪽에 있는 20핀보다 길며 양쪽 버튼은 충전이 완료되었을 때 핸드폰에서 분리하기 위해 누른다. 20핀 충전기보다 먼저 나온 충전기다.

오른쪽 사진은 20핀 충전기다. 24핀 충전기 이후에 나온 충전기로 양쪽에 버튼이 없는 형태로 그냥 끼웠다 뺄 수 있다.

두 충전기 모두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LED등이 있다.

할머니께서 사용하시는 충전기는 오른쪽에 20핀 충전기다. 이 충전기를 구입해야 하는데 이제는 피처폰 사용자가 거의 없어 과연 현재도 판매할지 걱정이 되었다.

하지만 걱정은 필요 없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20핀 충전기를 검색하니 많은 검색 결과가 나왔다.

그 중에 적당한 가격과 상품평이 많은 충전기로 주문을 했다.

개봉기

구성물은 심플했다. 그냥 충전기 1개가 전부였다.

할머니의 핸드폰 충전 단자에 연결하니 바로 충전이 되었다. 역시나 충전기에 문제가 있었던 것이다.

나는 그동안 충전기가 원인이 아니라면 핸드폰을 교체해야 할지 걱정했었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는 모습을 보자 마음이 놓였다.

그 이후로도 몇 달이 지난 지금까지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관련 문서

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