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면서
평소 식사 준비를 할 때 생선구이를 하게 되면 기름에 구워지는 생선의 냄새가 온 집안을 뒤덮는다. 환풍기를 작동시켜도 식용유에 튀겨지는 생선과 기름 냄새가 합쳐져서 밥을 먹기 전부터 식욕이 떨어질 때가 있다.
또한 가족끼리 삼겹살 파티를 할 때는 고기를 먹는 것은 좋지만 역시나 기름 냄새 때문에 여간 곤란한 게 아니다.
TV를 보다가 배우 김혜수가 광고 모델로 나오는 자이글이 홈쇼핑 방송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을 봤다. 쇼호스트는 생선을 구울 때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되고 삼겸살 등 고기를 구울 때 연기와 냄새, 그리고 기름 튐 현상을 줄여준다고 했다.
오래 전부터 우리 가족은 자이글의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막상 얼마나 사용할지에 의문이 들어 구입을 주저했었다. 하지만 홈쇼핑의 필살기인 ‘이번 방송에서만 특별 제공’을 내세우며 2종 멀티 와이드팬을 준다고 하는 말에 이번 기회에 자이글을 구입하자고 뜻을 모았다.
자이글 파티 스페셜 ZG-KR2051A
우리가 구입한 제품은 자이글 파티 스페셜 ZG-KR2051A 모델이었다. 구이팬 아래로는 열선이, 위로는 적외선이 뜨거워지면서 음식을 데우는 원리였다.
자이글 파티 스페셜 배송이 도착했다. 멀티 와이드팬 2종이 자이글 파티 스페셜과 함께 결합되어서 왔다.
먼저 같이 온 멀티 와이드팬부터 살펴봤다. 표지에는 별도 재판매가 금지된 홈쇼핑 전용 제품이라고 쓰여 있었다.
멀티 와이드 볶음팬은 가운데 구멍이 없어 불고기, 볶음밥, 부침 요리 등을 해먹을 수 있게 되어 있었다. 취급 방법과 음식 조리법에 대한 설명서가 같이 동봉되어 있었다.
팬의 코팅을 보호하기 위해 스펀지 같은 부드러운 재질로 세척하라고 되어 있었다.
멀티 와이드 구이팬은 기름 빠짐을 위해 가운데에 구멍이 나 있었다. 음식 조리법에는 구이가 대부분이었다.
구이팬 역시 코팅을 보호하기 위해 스펀지 같은 부드러운 재질로 세척하라고 되어 있었다.
본격적으로 자이글 스페셜 본체를 개봉했다. 박스 양쪽에는 기본적인 사용법들이 나와 있었다. 상단의 적외선 발열부를 좌우로 돌려 편리하게 음식 조리를 할 수 있다고 나와 있었다.
단계별 온도 조절에 대한 안내도 나와 있었다.
바닥에 있는 기름받이 서랍 이용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었다.
자이글 자체는 처음 사용하는 것이었지만 작동 원리를 쉽게 파악할 수 있었다.
온도 조절은 총 2단계가 있었다. 1단계는 상단 적외선 부분만 발열되게 하는 것이다. 하단에 열선은 꺼진 상태가 된다.
2단계는 상단 적외선 부분과 하단 열선 부분이 모두 작동되는 상태가 된다. 만약 하단 열선 부분만 작동하고 싶다면 2단계에서 상단 적외선 부분을 좌 또는 우로 돌리면 꺼지게 되면서 열선 부분만 작동된다.
설명서에는 자이글의 작동 방법과 주의 사항, 음식 조리법들이 나와 있었다.
조리 후기
먼저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생선을 구워 봤다. 고등어와 같은 자체 기름이 있는 생선들은 기름이 필요 없이 윤기 있게 구워졌다. 프라이팬에서 굽듯이 기름 냄새나 연기가 나지 않아 좋았다. 식용유 등을 두르지 않고 구워서 맛이 아주 담백했다.
반면 조기 같은 생선의 경우 자체 기름이 적어 약간 뻑뻑한 느낌으로 구워졌다. 물론 그 자체로도 담백했지만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서 구울 때 보다는 맛이 덜 했다. 다음에 구울 때는 기름을 살짝 두르고 굽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드디어 삼겹살을 구워서 먹어봤다. 굽기 전에 기름받이에 물을 살짝 부어서 나중에 세척이 용이하게 했다.
삼겹살은 대박이었다. 기름도 튀지 않고 연기도 안 나고 냄새도 심하지 않았다. 굽는 즉시 기름이 기름받이 뚝뚝 떨어져서 좋았다. 다만 가스불로 구울 때보다 굽는 속도가 느렸다. 왜냐하면 중간에 온도 조절을 위해 열선이 들어왔다 나갔다를 반복했기 때문이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열선과 적외선으로 구워서 그런지 가스불로 구울 때보다 고기 내부가 훨씬 더 뜨겁다는 점이다. 나중에 입천장이 데인 것처럼 아팠다. 먹을 때 조심해야 한다.
그리고 나중에 불고기를 구워 먹을 때는 구멍이 없는 멀티 와이드 볶음팬으로 국물을 자작하게 해서 먹었다. 고기를 먹으며 국물을 떠 먹었는데 맛있었다.
가격은 20만원에 가까워 부담스럽긴 했지만 우리 가족은 자이글 파티 스페셜을 구매하길 잘 했다고 생각했다.
관련 문서
- 폴더폰 피처폰 용 20핀 충전기 구입 후기
- 리젠트 무선 듀얼스핀 물걸레 청소기 솔직 사용 후기(M1805)
- [솔직 후기]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AS128VEA 구입 후기 (ThinQ 어플 + 필터 교환)
- 대륙의 실수!! 차이슨 디베아 D18 플러스 실사용 레알 후기
-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AS128VEA 저렴한 가성비 필터 교체 후기 (+주의사항!!)
- 홈매트 리퀴드 코드형 훈증기 + 리필 3개 최저가로 샀어요ㅎ 구매 후기 (코드형 vs 플러그형)
- 이엔티비 32인치 TV DIEN32H-MT 솔직 구매 후기 – 가성비 짱, 화질 우수함
- 곰표한일전자 전기요 사용 후기 – 저렴하고 따뜻해요 / 물세탁 가능
- [솔직 후기] 수유등 수면등 무드등 위한 3W 장수램프 LED 전구 – 약해서 좋아요
- 겨울철 엉뜨를 위한 벌룬 카본 USB 온열 방석 구매 후기 – 추운 사무실 겨울나기 + 1달 후기
- 삼성 SL-M2024 프린터 토너 저렴하게 교체하기 – MLT-D111S 재생 토너
- [솔직 후기] LG전자 디오스 김치냉장고 K335S14E + LG thinQ 원격 – 에너지 1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