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L-M2024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기 – 다운 받기

들어가면서

컴퓨터 포맷을 했다. 메인보드를 비롯한 각종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프로그램들도 설치했다.

다 완료된 것 같았는데 알고 보니 하나가 남았다. 바로 프린터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는 삼성전자에서 나온 SL-M2024 프린터다. 그런데 이사를 오면서 드라이버 CD를 잃어버려 찾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찾아서 드라이버 다운을 받고 설치를 했다.

이제부터 드라이버 다운과 설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기

SL-M2024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삼성전자 웹페이지에 접속한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영어로 Print Driver라고 적혀있고 아래에는 Win XP부터 Win 10까지 설치할 수 있는 운영체제가 보일 것이다.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곳에 다운로드를 받는다.

원하는 곳에 다운로드를 받은 후에 아이콘을 더블클릭한 뒤 설치하기를 시작한다.

설치 동의서에 동의 버튼을 누르고 다음 버튼을 누른다.

포맷 후 새로 다시 설치하는 거라서 신규 프린터 설치를 선택했다.

프린터 연결 유형은 실제로 연결되어 있는 USB를 선택했다. 이때는 컴퓨터와 프린터가 연결된 상태여야 한다.

프린터가 검색이 되면 해당 프린터를 선택한다.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프린터 설정에서는 그냥 다음 버튼을 눌렀다.

드라이버가 설치가 진행된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왔다.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종료가 된다.

테스트 페이지 인쇄하기

프린터 토너가 제대로 장착되었는지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하기 위해 제어판에 들어가서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눌렀다.

프린터 모양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했다.

프린터 사용자 지정 버튼을 눌렀다. 프린터를 선택한 후에 옵션 창이 떴다.

테스트 페이지 인쇄 버튼을 눌렀다.

테스트 페이지가 사용자 프린터로 전송되었다는 메시지가 떴다.

인쇄가 깔끔하게 잘 되었다.

관련 문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