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국민지원금] 어르신들을 위한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NH 채움카드)

들어가면서

9월 6일부터 본격적인 국민지원금 신청 접수가 시작된다.

9월 6일 첫날부터 많은 신청자가 몰리면서 각 은행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전화가 불통이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다.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사람들은 은행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쉽게 국민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은 어떻게 국민지원금을 신청할 지 막막할 수 있다.

국민지원금 온라인 신청은 9월 6일부터 시작하지만 오프라인 신청은 9월 13일부터 가능하다.

1주일을 기다렸다가 주민센터 등에서 국민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지만 조금이라도 빨리 국민지원금을 신청하고 싶은 어르신들을 위한 방법이 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하지 않고도 가능하다.

어르신 농협카드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아마 대부분의 어르신이나 노인 분들은 농협을 주거래 은행으로 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다.

지금 소개되는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은 농협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이다.

농협카드 또는 NH채움카드의 ARS 번호는 1644-5330이다. 이곳으로 전화를 하면 간단한 확인 절차 후에 국민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

만약 어르신을 대신하여 가족들이 대신 신청하는 경우에도 이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상담원과의 통화 없이도 통화가 가능하니 부담이 없을 것 같다.

다만 위 ARS로 전화를 했을 때 많은 통화량으로 인해 기다리거나 여러번 통화를 시도해야 하는 것은 감수해야 한다.

관련 문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