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요일 나오게 하는 방법(월 or 월요일)

들어가면서

대부분의 PC에서 윈도우즈 운영체제를 사용할 것이다. 현재는 윈도우즈 10까지 출시되었다.

바탕화면을 보면 작업표시줄 가장 오른쪽에  현재 시간과 날짜가 표시된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년월일까지만 나와 있고 요일은 표시되어 있지 않다.

그냥 익숙해져서 사용하면 큰 상관은 없지만 만약 요일까지 알기 원하는 사람이면 요일이 표시되는 것을 원할 것이다.

이제부터 작업표시줄요일을 표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작업표시줄 요일 표시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시간과 날짜 영역이 보일 것이다. 이곳에서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누른다.

메뉴에서 날짜/시간 조정을 클릭한다.

날짜 및 시간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다른 시간대에 대한 시계 추가 버튼을 누른다.

창이 뜨면 상단 메뉴에서 날짜 및 시간 탭을 누른다.

가운데 날짜 및 시간 변경 버튼을 누른다.

하단에 달력 설정 변경 글자를 누른다.

하단에 추가 설정 버튼을 누른다.

상단에 날짜 탭을 선택한다.

중간에 날짜 형식 칸 안에 간단한 날짜가 보일 것이다. 연월일을 표시하는 표기법이 적혀 있다. 보통 yyyy-MM-dd로 표시되어 있을 것이다. 이럴 때 작업표시줄에 2021-05-23으로 표시된다. 여기에서 요일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ddd 또는 dddd를 추가한다.

우선 ddd를 추가했다. 즉 yyyy-MM-dd-ddd. 그러면 오른쪽과 같이 2021-05-23-일과 같은 형식으로 날짜와 요일이 표시된다.

만약 단순히 ‘‘이 아니라 ‘일요일‘까지 표시를 하고 싶다면, dddd를 추가한다. 즉, yyyy-MM-dd-dddd.

그러면 오른쪽과 같이 일요일까지 표시된다.

만약 날짜 표시가 너무 길어 2021을 빼고 싶다면 yyyy를 지우면된다. 그러면 위와 같이 표시된다.

관련 문서

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