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컬쳐랜드 상품권 스마일캐시로 3% 수수료 떼고 전환 방법 – 전환 수수료 계산법

들어가면서

흔히 지옥구라고 불리는 G마켓, 옥션, G9에서는 스마일캐시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일캐시란 상품 결제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전자화폐이다.

스마일캐시를 얻기 위해서는 상품을 구매한 후 상품평을 작성하면 스마일포인트라는 것을 얻는데 스마일포인트가 10,000포인트가 쌓이면 스마일캐시로 전환 가능하다. 또는 스마일카드로 결제하면 2% 정도가 스마일캐시로 적립된다.

그리고 컬쳐랜드 상품권을 이용해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는 방법도 있다. 흔히 말하는 문상신공이다.

컬쳐캐시→스마일캐시 한도 5만원

바로 모바일 컬쳐랜드 상품권을 할인 구입한 후에 컬쳐캐시로 전환하고, 다시 이 컬쳐캐시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는 방법이다. 해당 내용은 포스트를 참고하자.

하지만 문제는 G마켓, 옥션, G9에서 수수료 없이 컬쳐캐시에서 스마일캐시로 전환되는 한도가 월 5만원이라는 점이다. 과거 30만원 한도가 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매우 아쉬운 한도 금액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월 5만원까지만 전환할 수 있다는 말은 아니다. 그 이상을 스마일캐시로 전환할 수 있다. 수수료 3%를 지불하면 컬쳐캐시에서 스마일캐시로 전환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위 포스트 내용처럼 우선 5만원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46,000원에 구입한다.  3%의 수수료를 지불하여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면 총 5%할인 받는 것과 같게 된다. 예를 들어 상품권을 구입하는데 46,000원을 지불했다면 스마일캐시 48,500원으로 전환된다.

그렇게 때문에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이용해 3% 수수료를 떼고 스마일캐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3% 이상 할인이 되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구입해야 한다.

수수료 5% 적용 후 스마일캐시 전환하기

컬쳐랜드 상품권을 구입하여 스마일캐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컬쳐랜드 상품권의 PIN 번호를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입력해야 한다.

인터넷에서 컬쳐랜드 상품권을 구매하면 위 사진처럼 카톡 등으로 PIN 번호가 전송된다. PIN 번호를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입력해야 한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로그인을 하고 상단 메뉴에 충전→문화상품권을 누르면 PIN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PIN 번호를 입력하면 문화상품권 액면금액만큼 컬쳐캐시로 충전이 된다.

그런 다음에 상단에 있는 Smile Cash 전환은 컬쳐랜드에서!를 누른다.

Smile Cash로 전환하기 화면이 나온다. 하단에 동의하기를 한 다음 스마일캐시 전환하기 버튼을 누른다.

나의 경우 컬쳐랜드 상품권을 25만원어치 구매했다. 그래서 사용가능한 컬쳐캐쉬가 250,000원이 있다. 공란에 전환하고 싶은 금액을 입력한다.

나의 경우 스마일캐시 전환이 처음이기 때문에 10,000원만 우선 해보기로 했다. 10,000을 입력했다.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스마일캐시 전환을 처음하게 되는 경우 최대 1,000원의 전환수수료 지원금이 나온다. 하지만 나는 10,000원만 입력하는 바람에 100원의 전환수수료 지원금을 받았다.

아무튼 10,000원의 스마일캐시로 전환하는데 전환수수료가 3%인 300원이 나왔다.

스마일캐시 전환하기 버튼을 누른 후에 시간이 지나 전환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왔다.

옥션에 접속하여 사용가능한 스마일캐시가 10,000원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는 남아 있는 239,800원의 컬쳐캐쉬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하기에 들어갔다.

여기서 계산법이 복잡해진다. 전환 수수료는 3%다. 남아 있는 컬쳐캐쉬를 모두 스마일캐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컬쳐캐쉬를 103으로 나누어야 한다. 이 103중에 100이 스마일캐시가 되고 나머지 3이 전환 수수료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남아 있는 컬쳐캐쉬 239,800원 중에 232,800원이 스마일캐시가 되고, 전환 수수료로 6,984원이 빠져나간다.

계산법이 복잡하지만 103만 기억하면 된다. 103분의 100이 스마일캐시로 전환이 되고 103분의 3이 전환 수수료가 된다.

이렇게 컬쳐캐쉬가 스마일캐시로 전환이 된다.

관련 문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