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테크 꿀팁]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스마일캐시 전환하기 – 4,000원 개이득

컬쳐랜드 → 스마일캐시 상테크 원리

첫 시작은 뽐뿌라는 사이트였다. 뽐뿌는 가성비 좋은 제품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평소보다 저렴하게 올라오면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는 곳이다. 그래서 하루에 한 번씩은 들어가서 무엇이 올라왔는지 확인하곤 한다.

수 많은 제품들이 추천되는데 가끔씩 상품권들이 올라오는 것을 보게 되었다. 물론 상품권 액면가와 동일하게 판매가 되면 메리트가 없기 때문에 액면 금액보다 낮은 금액으로 올라오곤 한다.

일반 백화점 상품권의 경우 액면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면 좋지만 요즘 같은 비대면 시대에는 온라인에서 폭넓게 사용될 수 없어서 아쉬움이 크다.

그러다가 일반 문화상품권이 저렴하게 올라올 때마다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대표적인 것이 이번에 소개할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다.

쉽게 설명하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액면금액보다 저렴하게 구입하여 사이버머니로 전환한 후에 원래 액면금액으로 사용하면 차액만큼 이익이 된다. 예를 들어 액면금액 5만원짜리 문화상품권이 45,000원에 판매되고 있다면, 45,000원에 구입 후에 사이버머니로 전환하여 5만원만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컬쳐랜드 상품권컬쳐캐쉬라는 사이버머니로 전환된 후에 G마켓, 옥션, G9에서 사용될 수 있는 스마일캐시로 전환이 가능하다. 하지만 문제는 스마일캐시의 전환 한도가 있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월 전환 한도가 50만원이었는데 점점 낮아지더니 현재 기준으로 5만원까지 낮아졌다. 예를 들어 예전에는 액면금액 50만원어치 컬쳐랜드 상품권을 45만원에 구입 후 스마일캐시 전환하면 5만원이 개이득이었지만 지금은 5만원어치 상품권을 4만5천에 구입 후 전환하면 불과 5천원만 이득을 보는 상황이다.

그래도 월 5천원도 나름 이득이기 때문에 뽐뿌에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 액면금액보다 얼마나 할인이 되어 파는지가 늘 이슈가 된다. 일반적인 기준에서 액면금액보다 8% 인하가 최고 할인율이다. 예를 들어 5만원 액면금액의 문화상품권이라면 46,000원에 판매되고 있다는 뜻이다.

이렇게 하여 나도 컬쳐랜드 상테크를 한 번 해보기로 했다. 뽐뿌에서 며칠간 기다리니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8% 인하 딜이 떴다.

컬쳐랜드 상품권 구입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티몬 사이트에서 할인 판매가 되고 있었다.

제목에 PIN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는 문화상품권을 구입하면 핸드폰으로 문화상품권 고유의 PIN 번호가 온다. 이를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컬쳐캐쉬로 전환이 되고 이 컬쳐캐쉬를 다시 스마일캐시로 전환할 수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상품권은 법인카드를 제외하고 현금이나 계좌이체로만 구입을 할 수 있는데 고맙게도 개인카드 결제가 가능했다.

카드 결제가 가능했지만 상품권이라서 그런지 위 사진처럼 본인인증이 필요했다.

별 어려움 없이 결제가 정상적으로 되었다.

결제를 하고 나서 바로 카톡으로 위와 같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구매정보가 왔다. 제일 중요한 PIN 번호가 같이 왔다. 컬쳐랜드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고, 컬쳐캐쉬 충전을 할 경우에는 유효기간이 1년이었다.

컬쳐캐쉬 전환하기

이제 이렇게 구입한 컬쳐랜드 상품권을 컬쳐캐쉬로 전환해야 한다.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먼저 회원가입을 한다.

그러고 나서 맨 위 메뉴에서 충전문화상품권을 클릭힌다.

위와 같이 문화상품권 PIN 번호를 입력하는 공간이 나온다. 아까 카톡으로 받은 PIN 번호를 입력하고 충전하기 버튼을 눌렀다.

충전 확인 버튼까지 눌렀다.

손쉽게 5만원권 상품권의 충전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왔다.

스마일캐시 전환하기

스마일캐시는 이베이코리아의 계열사인 G마켓, 옥션, G9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그렇게 때문에 이러한 상테크가 개꿀이라는 것이다.

전환된 컬쳐캐쉬는 G마켓, 옥션, G9에서 스마일캐시로 전환 가능하다. 나는 옥션에서 스마일캐시로 전환하기로 했다.

옥션에 로그인을 한 후에 마이옥션에 들어간다.

그런 다음 왼쪽 메뉴에서 스마일캐시를 클릭한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에서 중간에 보이는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여러 포인트로 스마일캐시 전환이 가능한데 아래로 쭉 내리면 컬쳐캐쉬가 보일 것이다. 이걸 클릭한다.

전환에 동의한다는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른다.

충전 가능 컬쳐캐쉬 포인트 중에 얼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할지 선택할 수 있다. 나는 모조리 전환하기로 했다. 어차피 월 한도가 5만원이기 때문에 더 할 수도 없다.

그런 다음 본인인증을 해야 했다.

옥션 결제비밀번호를 누르면,

전환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뜬다.

사용가능한 스마일캐시에 50,000원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불과 방금 전에 46,000원에 결제를 했는데 옥션, G마켓, G9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가 5만원이 충전되었다. 4,000원 만큼의 개이득이 발생했다.

스마일캐시 사용법

만약 스마일캐시를 충전했다면 옥션, G마켓, G9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손쉽게 스마일캐시를 사용할 수 있다.

중간에 스마일캐시 잔액이 50,000원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 오른쪽 칸에 얼마만큼의 스마일캐시를 결제하는데 사용할지 입력할 수 있다.

만약 결제하는 금액보다 스마일캐시 잔액이 작아도 나머지 금액 만큼 다른 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한다.

관련 문서

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