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제도 후기 15] 5회차 구직촉진수당 50만원 수령 후기 (국취제 구촉수당)

들어가면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시작하고 5회차가 지났다. 매 회차가 끝날 때마다 50만원을 지원 받는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하고 지급 받는다.

5회차 구직촉진수당(구촉수당)을 신청한지 2주일이 지났다. 지난 4회차까지 구직촉진수당이 내 계좌로 입금되는데 걸린 시간은 평균 2주일이었다.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한 후에 대략 2주일이 지나 내 계좌로 입금된 것이다.

하지만 이번에는 2주일이 지났는데도 나의 은행 어플 알림이 울릴 생각을 하지 않았다.

그러다 구촉수당을 신청하고 3주째가 가까워졌을 무렵 은행 어플 알림이 울렸다. 구촉수당 50만원이 들어온 것이다. 바로 어플에 들어가 확인해 봤더니 나의 담당인 서부고용지청에서 50만원이 입금되어 있었다.

상담사님은 구직촉진수당이 지급되는데 최대 1달 가까이 걸리기도 한다는데 이번에는 3주가 걸렸다.

구직촉진수당 50만원 입금

이번 5회차에도 어김 없이 구직촉진수당 50만원이 입금되었다. 바로 은행 어플에 들어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서울서부지청이란 곳에서 50만원이 입금되어 있었다.

이제 국민취업지원제도의 끝이 보인다. 하지만 나는 원하는 결과가 생기지 않아 근심이 한가득이다.

하루 빨리 4대 보험을 적용 받는 회사에 입사하여 정식으로 월급을 받고 싶다.

관련 문서

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