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제도 후기 6] 구직촉진수당 50만원 입금!!!!!! (국취제 구촉수당)

들어가면서

지난 번 국민취업지원제도의 두 번째 상담 후에 잡코리아 등을 통해 구직활동을 해오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상황 때문인지 적절한 구직처를 찾기 힘든 상황이다.

아무래도 현재 처한 상황 때문에 경제적으로 다소 빠듯한 가운데 구직촉진수당 50만원이 간절해지는 것을 어쩔 수 없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사는 구직촉진수당이 지급되려면 적어도 3주 정도가 걸린다고 했던 터라 3주를 기다리는 게 참으로 힘들었다.

그런데 3주보다 이르게 얼마 전 구직촉진수당 50만원이 내 계좌로 입금되었다.

구직촉진수당 50만원 입금

구직촉진수당 50만원이 입금된 날 은행 어플에서 알림 메시지가 떴다. 50만원이 입금됐다는 내용이었다. 바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서울서부지청이란 곳에서 50만원이 입금되어 있었다. 나중에 찾아보니 서울서부지청이란 서울서부고용노동지청의 약자였다.

아무튼 상담사가 말한 3주보다도 이른 약 10일만에 구직촉진수당 50만원이 지급된 것이다. 구직을 할 때까지는 당분간 이 돈으로 생계를 꾸릴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니 기뻤다.

어서 빨리 취업해서 당당히 세금을 내는 납세자로 살고 싶다.

관련 문서

“[국민취업지원제도 후기 6] 구직촉진수당 50만원 입금!!!!!! (국취제 구촉수당)”의 2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