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제도 후기 8] 2회차 구직촉진수당 50만원 신청하기 (국취제 구촉수당)

들어가면서

국민취업지원제도의 구직촉진수당 300만원은 총 6회에 걸쳐 나눠서 지급이 된다. 즉 1회차 마다 50만원씩 지급되는 것이다.

1회차 구직촉진수당 50만원은 지난 번 상담에서 신청한 후에 2주가 지나 지급 받았다.

1회차 이후 1개월이 흘렀다. 그 사이에 나는 비대면 취업특강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여러 기업에 입사지원을 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입사는 이뤄지지 않았다.

이번에 2회차 구직촉진수당 신청일이 되어 구직촉진수당 신청을 했다.

구직촉진수당 지급 신청서

상담사님은 위와 같은 구직촉진수당 신청서 양식을 이메일로 보내주면서 작성한 후에 다시 이메일로 보내달라고 했다.

나는 이를 출력하여 손으로 작성한 후에 다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이메일로 보내는 방식을 사용했다.

취업지원 프로그램 수료증

지난 번 비대면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에 발급받은 수료증을 첨부해야 했다. 워크넷에서 수료증을 PDF 형태로 저장한 후에 업로드를 할 준비를 했다.

취업활동 증명서

나는 구직활동을 잡코리아에서 진행했다. 워크넷도 구직활동은 가능했지만 잡코리아가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많았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취직활동을 했다는 증명서를 발급하는 것인데 잡코리아에서는 취업활동 증명서를 쉽게 발급 받을 수 있다.

잡코리아에서 취업활동 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 우선 잡코리아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다. 오른쪽 메뉴에서 지원현황을 선택한다.

현재까지의 입사지원 현황이 나온다. 왼쪽 메뉴에 보면 취업활동 증명서라고 쓰여져 있는 게 보일 것이다. 이를 클릭한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나는 1달 동안 6개 기업에 입사지원을 하여 모두 선택한 다음 증명서 보기 버튼을 클릭했는데 최대 5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고 하여 다시 5개 입사지원만을 선택하고 증명서 보기 버튼을 눌렀다.

위와 같은 취업활동 증명서가 나온다. 이를 파일로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PDF 파일로 저장을 했다.

취업활동계획 이행보고서

이렇게 구직촉진수당 신청서, 수료증, 구직활동 증명서를 준비한 후에 취업활동계획이행보고서를 작성해야 한다.

먼저 워크넷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 후에 위 메뉴 고용복지정책에서 하단에 국민취업지원제도 버튼을 클릭한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로 넘어간다. 위 메뉴에서 마이페이지를 선택하면 취업활동계획이행관리 메뉴가 보이는데 이를 클릭한다.

취업활동계획이행관리 화면이 나온다. 1회차는 이미 완료가 되었고 2회차를 할 차례다. 2회차의 취업활동계획이행기간을 선택했다.

취업활동계획이행관리 보고서 양식이 나온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내가 받았던 취업지원 프로그램 이력이 나온다. 적용 네모칸을 클릭하고 나서 적용 버튼을 눌렀다.

바로 아래 구직활동 이행 보고서에는 내가 2회차 기간 내에 입사지원한 기업명과 직무를 입력했다.

또한 그 아래에 있는 취업활동계획 이행보고 특이사항에는 2회차에 있었던 취업 프로그램 참여와 입사지워에 대한 것들을 간단하게 정리했다.

그 아래에 첨부서류에는 잡코리아에서 발급 받은 취업활동 증명서와 취업 프로그램 수료증을 각각 업로드했다.

아래에 있는 소득 및 취업여부 입력은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입력하지 않았다.

여기까지 진행한 후에 일단 저장 버튼을 눌렀다.

상담사와의 전화 통화

여기까지 정리하고 나서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사와 전화통화를 했다. 상담사가 확인해보더니 별 이상이 없다며 맨 아래에 있는 활동이행보고서 제출 버튼을 누르라고 했다. 이렇게 취업활동이행보고서를 제출을 하고 나서 2회차가 마무리되었다.

상담사는 구직촉진수당 50만원이 1달 안으로 지급될 거라고 했다.

몇 시간 뒤 취업활동계획이행관리를 확인해보니 보고서는 제출된 상태로 나왔고 구직촉진수당은 검토중이라는 문구가 나와 있었다.

관련 문서

“[국민취업지원제도 후기 8] 2회차 구직촉진수당 50만원 신청하기 (국취제 구촉수당)”의 5개의 생각

  1. 안녕하세요!! 저의 담당 상담사분이 뭔가 자세히 말씀을 안해주셔서 하루종일 구직활동 방법 찾다가 발견했는데 너무 감사드려서 댓글 남겨요^^! 잘 참고해서 저도 이행 해야겠습니다 ㅎ

  2. 안녕하세요 저도지금구직촉진수당을 2회차신청을햇는데 아직입금이안됫네요 신청일을아래 금요일날햇어요 오늘까지 4일임 그런데아직아무소식이없어서글을올립니다 진행상태가 저장이라고되어잇어서

  3. 안녕하세요 구직촉진수당2회차신청을인증이안되서늦게신청햇는데2일밖에안되요 그리고지금진행상태가검토중이라고나오는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