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제도 후기 13] 4회차 구직촉진수당 50만원 들어왔다ㅋㅋㅋㅋ (국취제 구촉수당)

들어가면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시작하고 4회차가 지났다. 매 회차가 끝날 때마다 50만원을 지원 받는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하고 지급 받는다.

4회차 구직촉진수당(구촉수당)을 신청한지 2주일이 지났다. 지난 3회차까지 구직촉진수당이 내 계좌로 입금되는데 걸린 시간은 평균 2주일이었다.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한 후에 대략 2주일이 지나 내 계좌로 입금된 것이다.

이번에도 구촉수당을 신청한지 약 2주가 흘러서 은행 어플 알림이 울렸다. 구촉수당 50만원이 들어온 것이다. 바로 어플에 들어가 확인해 봤더니 진짜 나의 담당인 서부고용지청에서 50만원이 입금되어 있었다.

구직촉진수당 50만원 입금

구직촉진수당 50만원이 입금된 날 은행 어플에서 알림 메시지가 떴다. 50만원이 입금됐다는 내용이었다. 바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서울서부지청이란 곳에서 50만원이 입금되어 있었다.

물론 이 50만원을 받을 때마다 공짜 돈이 생겨 기분은 좋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인 취업이 쉽사리 이뤄지지 않아 답답한 마음이 계속 생기는 것도 사실이다. 잡코리아를 통해 지속적으로 구직활동을 하는 것이다. 하루라도 빨리 취업에 성공하여 월급을 받는 것이 구촉수당 50만원을 받는 것보다 좋을 것이다. 빨리 그 날이 왔으면 좋겠다.

관련 문서

“[국민취업지원제도 후기 13] 4회차 구직촉진수당 50만원 들어왔다ㅋㅋㅋㅋ (국취제 구촉수당)”의 2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