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제도 후기 12] 4회차 구직촉진수당 50만원 신청!! (국취제 구촉수당)

들어가면서

어느덧 국민취업지원제도(국취제) 4회차까지 왔다. 그동안 지속적으로 잡코리아 등을 통해 구직활동을 했지만 원하는 성과를 얻지 못했다. 다 나의 능력 부족 때문이다.

1달 정도 되는 4회차 기간이 끝나고 구직촉진수당(구촉수당) 신청일이 되었다. 구직촉진수당 신청일에는 그동안 내가 했던 입사지원 이력을 정리해서 구직촉진수당 신청서 등을 제출하는 날이다.

지금까지는 그냥 구촉수당 신청서와 취업활동 이행 보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되었지만 4회차부터는 좀 더 정확한 증명을 위해 내가 입사지원한 회사의 채용공고 페이지를 PDF로 저장해서 첨부하라고 했다.

잡코리아 입사지원 증명서 + 채용공고 PDF

우선 내가 4회차 기간 동안 입사지원한 것에 대한 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 잡코리아에 접속했다.

잡코리아에 접속을 하고 로그인을 한 후에 오른쪽 상단에 빨간색 네모 버튼을 클릭했다.

하단 메뉴에 있는 입사지원 현황을 클릭했다.

다음 화면이 나오면 왼쪽 메뉴에 있는 취업활동 증명서 버튼을 클릭했다.

잡코리아에서는 취업활동 증명서에 최대 5개 기업만 표시되므로 5개의 입사지원을 선택했다.

맨 아래에 있는 증명서 보기 버튼을 클릭했다.

위 화면 같이 취업활동 증명서가 나오는데 파일로 저장하기를 누르면 PDF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다시 입사지원 현황 페이지로 간 다음에 4회차 기간 내에 내가 입사 지원한 기업의 채용공고를 선택했다.

위와 같이 공고된 채용정보 페이지가 나오는데 상단에 보면 인쇄 버튼이 있다. 이를 클릭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인쇄 미리보기가 나오는데 나는 이를 Adobe PDF로 선택하여 인쇄를 했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PDF 파일을 저장했다.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서

구직촉진수당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상담사님이 보내준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서에 인적사항과 구직활동지원 프로그램 활동에 대한 내용을 적었다.

아래에는 구직촉진수당을 받을 나의 계좌 정보를 입력했다.

이 구직촉진수당 신청서는 나중에 메일에 첨부해서 보냈다.

구촉수당(취업활동이행) 등록

다음으로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에 가서 구촉수당(취업활동이행) 등록을 해야 한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한다.

오른쪽 마이페이지를 누르면 하단 메뉴에 구촉수당(취업활동이행) 등록이 나오는데 이를 클릭한다.

구촉수당(취업활동이행) 등록 4회차를 클릭한다.

구촉수당(취업활동이행) 등록 페이지가 나온다.

하단에 구직활동지원 프로그램 활동 이행 여부에서 최소 2개 이상의 입사지원 상세내용을 기입한다. 활동내용에는 채용분야에 대해 기입했다.

아래 특이사항에는 입사지원 활동 결과에 대해 서술했다.

또한 그 아래에 있는 증빙자료 첨부에는 위에서 PDF 파일로 출력한 입사지원 증명서 + 채용공고 화면 PDF를 첨부해야 했다.

소득 발생과 취업 여부는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없음을 선택했다.

구직촉진수당 지급을 받을 계좌 정보가 맞는지 확인했다. 그런 다음에 저장 버튼을 눌렀다.

상담사님과 연락하기

일단 저장까지 하고 나서 제출 버튼을 누르기 전에 상담사님과 통화를 했다. 확인해 보더니 다 잘 되었다고 하면서 제출 버튼을 누르라고 했다.

위 화면에서 보이는 활동이행보고서 제출 및 구직촉진수당 지급신청을 클릭했다.

구촉수당(취업활동이행) 등록에 취업활동계획이행보고서는 제출, 구직촉진수당은 신청 상태로 변해있었다.

이제 몇 주 후면 구직촉진수당이 지급될 것이다.

관련 문서

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