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절기] 2021년 정확한 입하 시간 (입하 절입시간)

입하(立夏)

입하(立夏)는 24절기중 하나로, 양력 5월의 절기이다. 태양 황경이 45도가 되는 때이며, 여름이 시작되는 날이다. 일반적으로 양력으로는 5월 5~6일경에 든다. 2021년 입하는 5월 5일에 해당한다.

입하(立夏)곡우(穀雨)와 소만(小滿) 사이에 들며, 이때부터 여름이 시작된다고 한다. 그러나 아직 봄 기운이 많이 있다.

이때가 되면 봄은 완전히 퇴색하고 산과 들에는 신록이 일기 시작하며 개구리 우는 소리가 들린다. 또 마당에는 지렁이들이 꿈틀거리고, 밭에는 참외꽃이 피기 시작한다. 그리고 묘판에는 볍씨의 싹이 터 모가 한창 자라고, 밭의 보리이삭들이 패기 시작한다.

그러나 입하는 아직 봄날씨를 보이는 경우가 많고 낮더위가 강해서 여름 날씨를 보이는 반면 이상 저온으로 3~4월 날씨를 보이기도 하는등 아직은 봄이다.

또한 곡우에 마련한 못자리도 자리가 잡혀 농사일이 바빠지고, 여러 가지 해충이나 잡초를 제거하기에 여념이 없을 때이다.

2021년 신축년 입하 시간

만세력상 2021년은 신축년이 되고, 입하가 있는 5월은 계사월(癸巳月)이다. 사주명리학에서는 정확한 사주 명조를 세우기 위해 월주의 절입시간을 정확히 아는 것이 필요하다.

2021년 입하의 정확한 절입시간은 다음과 같다.

명칭 태양황경 한국표준시
일자 시각
입하 45 5 5 15 47

관련 문서

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