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명계남이 동생인 문성근, 이창동과 친구된 사연? 그놈의 학번이 뭔지~

명계남, 그리고 동방우

영화배우 겸 영화제작자인 명계남(동방우)이 이동형 작가가 제작하는 더 워룸에 출연하여 이런 저런 이야기를 풀어냈다.

명계남이 이야기를 하던 도중에 이동형 작가가 명계남과 문성근, 이창동과 관계가 어떻게 되는지 물었다. 생년월일이 다 다른데 어떻게 친구가 되었는지를 물었다.

친구 같은 형 – 명계남

그러자 명계남이 자신보다 나이가 어린 문성근, 이창동과 친구가 된 사연을 풀어나가기 시작했다.

명계남(동방우)은 1952년 생이다. 하지만 대학 입시에서 재수를 하는 바람에 1972년에 연세대학교 신학과에 입학을 하게 된다. 72학번인 셈이다.

이때 자신보다 한 살이 낮은 문성근과 학번이 같아지게 되면서 친구가 되었다고 했다. 명계남은 후회를 하듯 “허락하지 말았어야 했다”라고 말했다.

그러고 나서 이창동이 등장하게 되는데 이창동은 1953년생 문성근 보다 1살 어린 1954년생이라고 한다. 그런데 문성근과 이창동이 “자기들끼리 먼저 터버리고 나서 같이 다 터버렸다”고 명계남이 회상했다. 자신보다 2살 어린 이창동과 친구가 된 것이다.

이것이 끝이 아니다. 영화감독인 이광수는 1955년 생으로 명계남과 3살 차이가 나는데 “은근히 껴가지고 휘뚜루마뚜루 다 같이 친구가 되었다”고 푸념하듯 말했다.

명계남은 동갑인 배우 이계인 이야기를 했는데 “이계인은 이런거 절대 용납 못한다”며 이계인 성대모사를 하면서 “계남아 그런 짓 하지마 애들 다 조져야 돼”라고 말해 좌중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더 워룸에서 볼 수 있다.

사진= 더 워룸 캡쳐화면

관련 문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